기본분류

중소벤처소상공인본부 출범식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기본소득국민운동 중소벤처소상공인본부(상임대표 정지훈)는 오는 7월 24일 토요일 오후 3시, 중소벤처소상공인본부 서울사무소에서 기본소득국민운동 중소벤처소상공인본부가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부 행사는 본부 창립경과보고, 축사 및 축하영상, 출범선언문낭독 순으로 진행된다.

2부 순서에서는 김세준 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 상임대표와 본부 공동대표단과의 기본소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공동대표단의 주요인사로는 (전)소상공인연합회 홍보지원협력단장을 역임한 소상공인 파트는 정지훈 상임 대표를 필두로, 중소기업 파트는 한국중소벤처포럼 회장인 김영욱 공동 대표가 맡고, (전)더문캠 스타트업육성위원회 공성경 위원장이 벤처기업 파트 공동 대표로 참여한다.

박봉진 (전)경북전문대 산학처장이 산학연 관련 파트 대표, 구인호 (전)강원도 도의원이 지역경제 파트로 진용을 갖추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본부는 산하에 정책연구원을 별도로 두고, 초대원장으로 노기남 삼육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선임했다.'라고 밝혔다.

2부 토크쇼에서 좀더 중점적으로 다룰 내용은 기본소득 정책이 중소상공인의 생존과 성장에 상충되는지 합치되는지에 대해 전망을 제시한다.

 

출범식을 준비중인 정지훈 공동대표는 “이번 출범식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기둥인 중소벤처소상공인의 발전의 한 축으로  기본소득이 자리잡을수 있도록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 지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준수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공동대표단만 오프라인에 참석할 예정이며 온라인 줌을 통하여 전국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출범식과 토크콘서트는 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된다. 




경제

더보기
‘경상국립대병원 개방형실험실’ 개소로 도내 바이오기업의 성장 돕는다
 감찰일보 이용무 기자 | 경남도는 25일 오후 경상국립대병원에서 개방형실험실(단장 이상일, 現 경상국립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하여 조규일 진주시장,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윤철호 경상국립대병원장, 이영준 창원경상국립대병원장, 이상진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장 등 바이오 분야 관계자, 송해룡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단장 등 6개 사업단 및 사업 참여기업 대표가 참석하여 개소식을 축하했다. 개방형실험실 구축은 병원의 우수한 의료진과 인프라를 통해 병원과 연계가 어려운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사업 지원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하는 병원 중심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 사업이다. 2019년부터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해온 사업으로 5개 병원이 참여했다. 지난 7월 경상국립대병원과 이화여대 목동병원이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3년간 각각 국비 10억 원을 지원받는다. 경상국립대병원 개방형실험실은 공동실험실과 장비실을 구축했고, 엑스피온, 디보, 메디젯 등 10개 참여 기업을 선정하여 입주 공간을 제공한다. 2023년까지 3년간 참여 기업을 지원하여 30건의 특허 등록·

핫이슈

더보기

비대면 진료 통합 플랫폼 공동개발 MOU 체결,(주)잇다헬스케어와 (주)메타아이넷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이정우교수가 대표로 있는 (주)잇다헬스케어 와 온라인 비대면 플랫폼 기업인 (주)메타아이넷 함경원 대표는 원격 진료 플랫폼 사업을 공동개발하고 의료인 전용 원격 진료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과 일반인 비대면 진료 어플리케이션을 공동 개발 진행 한다고 밝혔다.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이정우교수는 의료인 전용 원격 진료 커뮤니티 앱을 통해 진료 중인 환자 상태에 대한 상세 판독이 필요할 경우, 담당 주치의 판단으로 의료인 커뮤니티 앱 공간으로 환자상태 및 치료 적합 여부를 공유하게 된다. 앱 공간으로 공유된 환자 상태 정보 (개인정보없음) 는 해당 진료과목 커뮤니티 회원 의료인들이 상세히 판독하고 정확하고 빠르게 진단하여 최적의 조건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병원과 환자를 이어 주는 의료인을 위한 원격 진료 커뮤니티 앱 이다. 또한 이번 MOU를 통하여 (주)메타아이넷 함경원 대표는 현재 개발중인 일반인 대상 비대면 진료 앱을 통합 개발하여 만성질환 환자 (혈압약,당뇨약등) 및 거동이 불편한 환자 그리고 병원 진료시간 내에 업무로 인한 방문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비대면 진료 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