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경기도의회 고찬석 의원,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 및 운영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도시공원의 관리ㆍ운영에 도민의 참여를 확대하는 기반 마련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경기도의회는 12일 제3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고찬석(더불어민주당, 용인8)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 및 운영 지원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주요 내용으로 도지사는 도민참여형 도시공원의 관리ㆍ운영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이에 필요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하였다. 또한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자문단을 구성하여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이용 프로그램 개발, 도시공원의 관리ㆍ운영을 위한 도민 참여방안 등을 자문하도록 했다.


제정안을 대표발의한 고찬석 의원은 “도민의 주거환경에 질적 영향을 미치는 도시공원의 관리ㆍ운영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제정취지를 밝혔다.


이어 고 의원은 “조례의 시행으로 도시공원의 운영ㆍ관리에 도민이 직접 참여하게 되면 도민들이 원하는 공원 운영이 가능해져 도시공원의 활용도 제고 및 만족도 향상으로 궁극적으로는 공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정치

더보기
구례군의회, 서동용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 가져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구례군의회는 19일 서동용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김순호 구례군수 및 군청 간부공무원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구례군의회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소통 간담회는 국회의원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유지를 위해 인사를 나누고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였다. 1991년 구례군의회 개원 이래, 지역구 국회의원이 국회의원실 직원과 함께 구례군의회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진 것은 처음이다. 현장 간담회에서는 ▲어린이 보육교사 처우문제 개선 ▲출산장려금의 국가적 차원 정책 추진 ▲빈집정비 활용방안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노력 요청 ▲수해복구 배·보상 문제 빠르고 완전한 해결 요청 ▲소외된 군단위에 민간기업 유치를 위한 국가 정책적 차원의 노력 필요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유시문 의장은 “지자체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해 국회차원에서 논의하고 문제점 해소방안을 마련해주어야 한다”며 “구례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동용 국회의원은 “주민 생활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응답했다.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메탈 정크 아티스트 에릭송 작품, 아웃오브스탁 온·오프라인몰 입점…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한정판 거래플랫폼 ‘아웃오브스탁’은 오는 20일, 온라인몰(웹사이트, 앱)과 롯데백화점(영등포) 오프라인 매장에 메탈아티스트 에릭송의 한정판 작품을 선공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12월부터는 에릭송 작가의 100여개 작품이 아웃오브스탁 온라인몰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아웃오브스탁과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협업으로 환경기부펀딩 ‘아트경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미술시장은 지난 10월 서울에서 열린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11월 '대구아트페어'가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는 등 미술품 구매 및 투자에 대한 열기가 매우 뜨겁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이슈는 ‘환경’이다. 주요 선진국을 필두로 세계 정상들은 기후위기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으며, 전 세계인들은 ‘지구 환경 지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늘어나는 폐기물을 친환경으로 풀어내기 위해서는 자원 재활용에 대한 더욱 적극적인 해결방안 및 실천이 필요하다. 에릭송 작가는 20년 이상 산업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미술작품으로 승화시키고 있는 글로벌 정크아티스트이다. 호주에서 메탈아트를 시작한 그는 미국(할리우드), 독일(벤츠박물관), 싱가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