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제282회 영월군의회 임시회 개회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영월군의회는 10월 15일 오후 2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1일까지 7일간 제282회 영월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주요 일정으로 15일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영월군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조례안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18~19일 본회의를 열어 군정에 대한 질문과 이에 대한 집행부의 답변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어 제284회 영월군의회 정례회에 예정되어 있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과 일반안건(동의안)을 의결하고,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하는 것으로 이번 임시회를 마칠 예정이다.


손경희 의장은 “이번 군정 질문에서 군민 여러분이 관심 갖고 궁금해 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공론화하는 장을 만들고 사업의 합리적인 추진을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김동연, ‘새로운물결’ 창당발기인대회 개최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신당 ‘새로운물결(가칭)’(“새물결”)의 창당을 선포하고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새물결의 창당 발기인 대회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조정훈 시대전환 대표,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홍영표 의원, 김관영 전 의원 등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환영사에서 김동연 후보는 “정권교체를 뛰어넘는 정치교체를 위해 새로운물결을 창당한다”며 “지금은 작은 시냇물이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의 뜻과 행동이 모여, 결국 거침없는 강물을 이룰 것”이라 전했다. 덧붙여, “새로운물결이 장엄한 폭포가 되어서 기득권 공화국을 깨트리는 데 앞장 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창당준비위원회의 명칭은 대국민 공모를 거쳐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가칭)새로운물결’이 선정되었다. 새물결 발기인에는 전국 각지의 농민, 어민, 소상공인, 기업가, 취업준비생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준비위원장으로는 김동연 예비후보가 선출되었다. 부위원장은 미래·경제·글로벌을 상징하는 3인 체제로, 미래는 NGO 오케이지구의 심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