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허종식 의원, “인천적십자병원, 내년 응급실 다시 운영”

인천적십자병원, 복지부에 응급실 리모델링 예산 30억원 요청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인천적십자병원이 내년 7월부터 응급실을 다시 운영한다는 방침을 수립, 정부에 예산 배정을 요청했다.


더불어민주당 허종식(인천 동구미추홀구갑) 국회의원이 대한적십자사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인천적십자병원이 내년 보건복지부 주관의 기능보강사업 예산에 응급실 리모델링 사업비 30억 원 반영을 요청했다.


2018년 폐쇄됐던 응급실 공간을 273㎥에서 421㎥로 확장하고 음압격리실(2실) 설치 공사를 내년 6월까지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이다.


인천적십자병원은 응급실을 다시 운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진료과 추가 개설 및 종합병원 재승격 ▲지역책임의료기관 지정(인천 남부권) ▲병상 증축(149병상→300병상 이상) 등 병원 운영 규모를 4단계로 확대해, 공공병원으로서 기능을 회복한다는 방침이다.


하지만, 예산을 어떻게 확보할지는 미지수다.


국비 지원을 받아 응급실을 재개소하더라도 이에 따른 응급실 의료진을 충원해야 하며, 연간 15억 원 정도로 추정되는 운영예산도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다.


종합병원 승격을 위해 진료과를 확대할 경우 인천적십자병원은 연간 약 35억원의 추가 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했다.


인천적십자병원은 응급의학과 등 전문의 4명을 신규 채용하는 한편 간호사 10명, 의료기사 4명 등 약 22명의 응급실 의료진이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


종합병원 승격을 위해 진료과를 확대할 경우 외과,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진담검사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전문의가 필요한 것으로 검토했다.


운영적자 관련, 인천적십자병원은 적십자의료원 차원의 자구 방안과 관할 지자체(인천시‧연수구) 등으로부터 재정적‧행정적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는 다소 모호한 입장이다.


허종식 의원은 “대한적십자사가 지난 7월 전국 7개 적십자병원을 총괄하는 ‘적십자의료원’을 출범시켰지만, 선제적 투자와 실행보다는 예산 지원을 전제로 병원 기능을 확대하겠다는 점은 아쉽다”며 “인천적십자병원이 응급실 재개소에 따른 국비를 받기 위해선 응급실 운영에 따른 의료 인력을 어떻게 충원할지와 관련 예산 편성 등이 관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

더보기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개발현장 방문
 감찰일보 권영대 기자 |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22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이하 하동지구)사업 현장을 둘러보고, 단지별 개발과 투자유치가 가속화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먼저 기업유치가 본격화 되고 있는 하동지구 대송산단을 방문하여 ‘대송산단 1호 입주기업’인 경남qsf(대표 양원돈)의 사업부지를 시찰하고, 기반시설 및 토석반출 잔여공정 현장 등 준공이 임박한 대송산단의 생생한 현장을 둘러보았다. 경남qsf는 lng를 활용한 초저온급속냉동식품제조 및 수소연료전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지난 7월 하동군과 분양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착공에 들어갔으며, 대송산단 첫 입주기업으로서 분양 활성화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방문한 두우레저단지 조성 현장에서는 그간 사업 추진현황 청취 후 예정부지를 둘러보고 기존 사업시행자 지정 취소 등 사업추진에 한차례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향후 보다 면밀한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또한, 개발사업 추진 과정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민상생방안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송산단과 두우레저단지 현장 방문을 마친 박종원 경제부지사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의 건실

핫이슈

더보기

자연 유래 뷰티 브랜드 퀸즈 로즈, 신세계백화점 강남본점에 입점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자연 유래 뷰티 브랜드 퀸즈 로즈가 신세계백화점 강남본점에 입점했다. 브랜드 퀸즈 로즈는 자연을 통해 인간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전하고자 하는 신념으로 30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자연 유래 뷰티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로 국내가 아닌 해외에 먼저 이름을 알렸다. 2016년도부터 아시아 5개국인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마카오와 화장품 총판 계약을 체결하면서 각 나라 뷰티 박람회 참가로 많은 관심을 받은 가운데 드디어 국내 신세계 백화점으로 들어왔다.   퀸즈 로즈는 불가리아산의 품질 좋은 다마스쿠스 장미수를 베이스로 미백&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레드라인" 4종(엘리제 크림, 엘리제 에센스 아이크림, 리커버리 토너, 리커버리 에밀전,)과 파이토케이칼 중심으로 컬러푸드와 비타민의 혼합의 마스크팩 “비타민 콤플렉스 에센스 마스크”를 선보였다. 비타민 콤플렉스 에센스 마스크는 컬러푸드를 기반으로 한 만큼 컬러에 따라 효과, 기능이 달라진다. 각각 피부 노화, 피부 면역력 및 방어력, 미백, 수분 유지 기능으로 레드, 화이트, 옐로, 그린 총 4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