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파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위드 코로나’ 준비 '마음회복 진로 체험활동' 운영

학교 적응력 증진 및 학업중단 예방 지원

URL복사

 

감찰일보 이지선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마음회복 진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위드 코로나’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일상 삶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지원책이다.


학업중단 위기 또는 학교 부적응 중·고등학생이 자신의 관심 분야를 선택하여 참여함으로써, 적성과 흥미를 개발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활동 장소는 파주 일대 진로·직업 체험처 또는 신청 학교이다. 진로·직업 분야는 ▲ 네일아트 ▲ 메이크업 ▲ 바리스타 ▲ 푸드 아트테라피이다. 동일 직업군에 꿈을 가진 또래와 함께 소규모 그룹으로 참여하면서 사회성 및 공동체성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학교로 찾아가는 사제동행 진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위기 학생과 교사가 함께 생활용품을 만들면서 대화를 나누는 가운데 학생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학생과 교사 간 상호작용을 촉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Wee센터는 강아지 모양의 스탠드 조명 DIY 체험꾸러미를 학교로 발송하고, 만드는 과정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한다. 참여 학생과 교사는 활동사진 및 소감을 Wee센터에 제출한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교생활 적응력과 사회성이 결손된 측면이 있다. 이에, 학생 개별의 꿈을 키우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기 위해,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위기학생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김동연, ‘새로운물결’ 창당발기인대회 개최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신당 ‘새로운물결(가칭)’(“새물결”)의 창당을 선포하고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새물결의 창당 발기인 대회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조정훈 시대전환 대표,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홍영표 의원, 김관영 전 의원 등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환영사에서 김동연 후보는 “정권교체를 뛰어넘는 정치교체를 위해 새로운물결을 창당한다”며 “지금은 작은 시냇물이지만 한 사람, 한 사람의 뜻과 행동이 모여, 결국 거침없는 강물을 이룰 것”이라 전했다. 덧붙여, “새로운물결이 장엄한 폭포가 되어서 기득권 공화국을 깨트리는 데 앞장 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창당준비위원회의 명칭은 대국민 공모를 거쳐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가칭)새로운물결’이 선정되었다. 새물결 발기인에는 전국 각지의 농민, 어민, 소상공인, 기업가, 취업준비생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준비위원장으로는 김동연 예비후보가 선출되었다. 부위원장은 미래·경제·글로벌을 상징하는 3인 체제로, 미래는 NGO 오케이지구의 심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