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계양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 주요사업 현장 방문 실시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인천 계양구의회 자치도시 위원회는 지난 13일 계양문화로, 서부간선수로, 갈현체육공원 조성 사업지(갈현동 산52-9) 3곳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김유순 의장과 조양희 위원장을 포함한 자치도시위원회 소속 김숙의·조성환·이병학·박해진 의원이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현장 중심 의정 활동을 펼쳤다.


이는 주요 사업 현장을 사전에 점검하여 소속 담당 공무원으로부터 공사 진행 현황 보고 및 방문을 토대로 문제점과 발전 방안 등에 대해 구의회 차원에서 운영 개선, 지원방안 등을 제231회 임시회 주요업무보고 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의회에서는 주민들께서 겪고 있는 어려움과 문제점들이 최대한 개선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소통하고, 때로는 감시의 역할을 다하여 진행 중인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특허받은 에너지 절감방식으로 확실한 절전 효과를 보여주는 유효전력 절전시스템, CESS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사상 초유의 코로나19 팬데믹의 긴 시간 동안 전 인류의 모든 일상이 멈추었다. 그리고 그 여파로 불거진 세계적인 경기침체는, 중소규모로 공장이나 사업체를 운영하는 국내 중소상공인들에게 헤어나기 어려운 불황을 초래했고, 여전히 예측 불가한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절망감을 심어주고 있다. 이러한 불경기에도 매 월 가차 없이 부과되는 각종 운영 경비와 인건비 부담을 감당하지 못하고, 하나 둘 문을 닫는 중소 기업과 사업장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궁극적인 대책이 강구되어야 하는 임계점에 다다랐다. 게다가 최근에 전기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기업 운영에 소요되는 경상비 중에 전기요금도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면서 기업주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궁하면 통한다’고 했던가? 한 푼의 경비 절감도 간절한 이 위기의 시대에 희소식이 될 아이템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강력한 절전 효과의 전력효율시스템이 있어 소개하려고 한다. 코스모토에서 개발, 제작하고 ㈜파이오닉스 스마트에너지사업본부에서 보급하고 있는 신개념 에너지절감시스템, CESS가 바로 그것인데, 국내 유일의 “절전기 특허”에 의해 생산되는 CESS는 인증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