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성시 4-H연합회, 사랑의 고구마 기부전달식 실시

URL복사

 

감찰일보 김벽주 기자 | 안성시 4-H연합회는 공동학습포에서 직접 수확한 고구마 550kg을 지난 13일 안성시 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연합회에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 4-H연합회 홍숭권회장도 함께 했다.


회원들은 지난 5월 대덕면의 공동학습포에 심었던 고구마를 지난달 27일 수확한 후, 상품가치가 있는 것을 선별 포장하여 550kg의 기부물량을 준비했다.


이날 참석한 이미화 대표는 “아이들이 올 겨울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구마를 기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천민승 부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4-H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분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기부식에서 “안성시 청년 농업인들이 힘을 합쳐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뜻깊은 기부활동에 하는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기부식이 끝나고 4-H회원들과 별도의 자리를 마련해 청년 농업인의 농업현장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하며 청년농업인 육성과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안성시 4-H연합회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의 청년 학습단체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단체 및 사회복지단체에 매년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경기도, 플랫폼 불공정 문제 해결 위한 ‘오픈마켓분야 공정표준계약서’ 제작
 감찰일보 권영대 기자 | 경기도가 개인이나 소규모 판매업체들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하는 ‘오픈마켓’의 불공정 판매자 약관 조항을 포착하고, 오픈마켓 중개분야의 거래 기준이 될 수 있는 ‘오픈마켓 분야 공정표준계약서’를 만들었다. 김지예 경기도 공정국장은 14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당한 판매상품 노출 차별 등 플랫폼사의 거래 지위 남용으로 인한 입점 사업자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어 주요 오픈마켓 판매자 약관이 거래 활동을 위협하는 요소가 없는지 검토했다”며 공정표준계약서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경기도가 실시한 ‘온라인 거래 실태조사’ 결과 많은 입점 업자들이 불공정거래 행위 개선을 위한 지원 정책으로 ‘표준계약서의 제작 및 준수 의무 부과’(42.3%)를 요구한 바 있다. 오픈마켓은 개인 또는 소규모업체가 온라인상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해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도는 표준계약서 제작에 앞서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전문가 용역을 통해 주요 오픈마켓 6곳의 판매자 이용약관을 검토했다. 그 결과 ▲오픈마켓사가 구체적 기준 공개 없이 임의로 판매상품의 노출 순위와 위치를 결정 또는 변경 ▲중

핫이슈

더보기

주)메가뷰티의 국내최초 반려동물용 미세전류 마사지기기, ‘더앤모어’ 출시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향후 5년 이내 6조원대, 급성장이 예상되는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의 영역에 새로운 아이템으로 도전장을 내민 한 중소기업의 신제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식회사 메가뷰티 임은미 대표는 광주광역시 모 대형 요양병원에서 미세전류기기로 유방암환자의 림프부종을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병행하는데 이어 국내최초 반려동물용 미세전류 마사지기기, ‘더앤모어’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시판에 나섰다. 앞서 자체 임상 테스트에 의한 반려동물의 미용과 치유효과에 대한 자신감을 얻기까지 만 2년 동안 미세전류기기를 통한 건강프로그램으로 효과적인 임상의 체험을 직접 병행했다. 피부개선과 체형관리 그리고 비만관리까지 세 마리 토끼를 다잡은 1석 3조의 효과에 힘입어 집안에서 키우던 ‘댕댕이(멍멍이의 글자 형태를 이용한 언어유희)’ 에게도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스스로 입증하여 반려동물용 전용 미세전류 마사지기기를 개발한 동기가 됐다.  주)메가뷰티 더앤모어 주)메가뷰티는 지난 20여년간 미세전류기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주)원우정밀의 자회사로 시작하여 뷰티 미용관련 업체에 제품공급을 안정적으로 지속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