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전라북도의회 김희수 의원, 전주시노인의장 공익장 수상

노인공경과 사회적 약자의 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전북도의회 김희수(전주6) 의원이 노인공경과 사회적 약자의 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주시노인의장 공익장을 수상했다.


25일 김희수 의원에 따르면, 지난 5일 열릴 예정이었던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해 순연돼 이날 공익장을 수여받은 것.


김희수 의원은 “어르신에 대한 효를 다하는 것이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꼭 필요한 기본자세”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 삶의 기본인 효에 대한 인정받은 것은 내세울만한 것은 아니다”면서 “하지만, 이 분위기를 이어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효 실천 분위기 조성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노인의장 공익장은 사)대한노인회전주시지회가 전주시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평소 사회취약계층인 노인들의 문제에 많은 관심으로 이들의 복지와 일자리 창출 등 노인 정책을 펼치기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바 있다.


정치

더보기
서산시의회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 첫 회의 가져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서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서산시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대표의원 조동식)이 지난 30일 서산시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첫 회의를 갖고 발족했다. 조동식, 임재관, 김맹호, 유부곤, 최일용, 이경화 의원이 참여한 서산시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서산시 동부지역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 특성을 고려한 연계사업을 발굴해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서산시 전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한다. 의원들은 이날 조동식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선출하고 연구 범위와 방법, 일정 등을 논의했다. 전문가 교육, 워크숍 개최, 타 시군의회 우수사례 비교·분석 등 연구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한 의견 교환도 이뤄졌다. 연구모임에 참여한 의원들은 서산시 전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자는 데 뜻을 같이 하는 의원들이 연구모임을 결성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의원들은 앞으로 3개월간 동부지역 주요 사업 파악 및 분석, 지역별 자원 발굴 및 타 지자체 선진 사례 검토, 지역 특성을 고려한 사업 발굴, 관련 연구 용역 수행 등 연구 활동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