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충북교육청, 코로나19 5명 이상 발생학교 방역 점검

URL복사

 

감찰일보 이지선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은 최근 학생 코로나19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학교 현장을 방문해 방역 상태를 점검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교 현장 방역 점검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현장의 이완된 경각심을 재정비한다.


도교육청은 10월 25일부터 10월 29일까지 최근(10월) 학생 코로나19 확진자가 5명 이상 발생한 12교를 방문해 점검 중이다.


이번 점검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코로나19 취약점 및 개선방안을 살피고 학생격리, PCR 검사 등 대응과정을 확인하고 시사점 및 취약한 사항 도출하여 각급 학교에 공유할 계획이다.


앞서, 10월 25일 도교육청 간부공무원인 이종수 기획국장은 ○○중을, 박창호 교육국장은 ○○고를 각각 방문하여 학교 방역 관리 및 실태를 점검하고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청취와 함께 최근 학생들이 코로나19 확진 발생이 증가됨에 따라 하교 후 및 휴일에 다중이용시설(코인노래방, pc방, 스터디카페) 이용 자제, 친구들과 사적모임 자제, 사회적거리두기 준수 등 교외 생활지도 강화를 당부하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단계적인 일상회복이 시행되면 학교 현장 방역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게 되어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는 생활방역수칙 및 사회적거리두기 준수를 학교 밖에서는 다중이용시설 및 사적모임 자제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학교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라며 “학교 현장에서 많은 업무로 힘들겠지만, 학교 방역관리 강화로 조속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안산시-광주광역시 남구, 상생 자매결연 협약 체결
 감찰일보 이용무 기자 | 안산시는 23일 광주광역시 남구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번영과 상호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은 윤화섭 시장과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박은경 안산시의회 의장과 박희율 광주 남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산시와 광주 남구는 행정·문화·관광·체육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능동적인 교류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민간단체와 청소년 교류를 적극 지원해 상호발전의 길을 모색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경제도시이자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문화 인프라와 산업기반을 가진 광주 남구와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방면에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내 구청장은 “서해안 교통의 요지이자 1만여 개의 기업이 있는 공업도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대부도를 품은 안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양 도시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 자매결연을 체결하는 만큼,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

핫이슈

더보기

신한아이타스, 증권사PBS에 운용감시 시스템 ASP 서비스 개시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신한아이타스(대표이사 최병화)는 증권업계에 화두가 되고 있는 증권사PBS용 운용감시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KB증권 등 3개 증권사에 대하여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당국의 사모펀드 부실사태 재발방지 방안의 일환으로 신탁업자의 감시의무 도입 및 사모펀드 제도개선에 대한 법률이 시행되고, 이는 수탁은행에 업무 재위탁을 하고 있는 증권사PBS의 운용감시 또한 의무화를 명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증권사PBS는 사모펀드의 운용감시업무(Compliance)를 수행해야 하고, 자산대사와 자산운용보고서의 내용이 적절한지에 대한 확인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런 업무들을 수행하기 위해 신규 시스템 개발을 고민하던 여러 증권사들이 업계에서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그 안정성을 입증 받은 신한아이타스에 개발업무 위탁을 의뢰하였고 신한아이타스는 맞춤형 운용감시 시스템 개발로 증권사의 기대에 부응하였다. 증권사PBS의 입장에서 사모펀드 운용감시 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만큼 업무에 대한 불안감이 컸던게 사실이다. 그러나 신한아이타스의 운용감시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업무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