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기도, 화훼 신품종 보급 확대 위한 ‘장미·국화 생생전시회’ 27~29일 개최

‘수요자가 함께하는 플라워 오디션’을 주제로 도 육성 장미·국화 품종 우수성, 다양성 홍보를 통한 국내보급 확대

URL복사

 

감찰일보 이용무 기자 | 경기도농업기술원이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화훼공판장 화훼산업센터 2층 무궁화 홀에서 ‘제10회 장미·국화 생생전시회’를 연다.


‘장미·국화 생생전시회’는 화훼 유통 중도매인과 재배농가에게 도가 자체 육성한 국산 품종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려 인지도를 높이고 보급·재배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도 농기원이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한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수요자와 함께 하는 플라워 오디션’을 주제로 도에서 육성한 핑크아미, 보보스, 바운티웨이 등 장미 8품종과 펄키스타, 노블스타, 밀키스타, 엑스포트 등 국화 12품종을 전시한다. 일반 소비자도 쉽게 볼 수 있도록 전시회 동영상은 도 농기원 유튜브채널에 업로드된다.


행사 기간 동안 도매인을 대상으로 도 농기원에서 현재 육성 중인 장미·국화 유망계통 60품종에 대한 기호도 조사도 진행한다. 높은 점수를 받은 계통은 향후 주요 장미·국화 육성 품목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석철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다양한 수요자 요구를 반영해 신품종 개발과 그 품종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도 개발 품종 확대 보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구례군의회, 서동용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 가져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구례군의회는 19일 서동용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김순호 구례군수 및 군청 간부공무원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구례군의회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소통 간담회는 국회의원실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유지를 위해 인사를 나누고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였다. 1991년 구례군의회 개원 이래, 지역구 국회의원이 국회의원실 직원과 함께 구례군의회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진 것은 처음이다. 현장 간담회에서는 ▲어린이 보육교사 처우문제 개선 ▲출산장려금의 국가적 차원 정책 추진 ▲빈집정비 활용방안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노력 요청 ▲수해복구 배·보상 문제 빠르고 완전한 해결 요청 ▲소외된 군단위에 민간기업 유치를 위한 국가 정책적 차원의 노력 필요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유시문 의장은 “지자체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해 국회차원에서 논의하고 문제점 해소방안을 마련해주어야 한다”며 “구례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동용 국회의원은 “주민 생활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응답했다.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메탈 정크 아티스트 에릭송 작품, 아웃오브스탁 온·오프라인몰 입점…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한정판 거래플랫폼 ‘아웃오브스탁’은 오는 20일, 온라인몰(웹사이트, 앱)과 롯데백화점(영등포) 오프라인 매장에 메탈아티스트 에릭송의 한정판 작품을 선공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12월부터는 에릭송 작가의 100여개 작품이 아웃오브스탁 온라인몰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아웃오브스탁과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협업으로 환경기부펀딩 ‘아트경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미술시장은 지난 10월 서울에서 열린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11월 '대구아트페어'가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는 등 미술품 구매 및 투자에 대한 열기가 매우 뜨겁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이슈는 ‘환경’이다. 주요 선진국을 필두로 세계 정상들은 기후위기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으며, 전 세계인들은 ‘지구 환경 지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늘어나는 폐기물을 친환경으로 풀어내기 위해서는 자원 재활용에 대한 더욱 적극적인 해결방안 및 실천이 필요하다. 에릭송 작가는 20년 이상 산업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미술작품으로 승화시키고 있는 글로벌 정크아티스트이다. 호주에서 메탈아트를 시작한 그는 미국(할리우드), 독일(벤츠박물관), 싱가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