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안산시의회, 제9회 나무를 심는 회전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은 9일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화랑미술관 제1전시관에서 열린 '제9회 나무를 심는 회展'에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하고 장애인 작가들의 전시 작품을 관람했다.


이날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안산나무를심는장애인야학이 주최하고 경기도와 안산시, (사)한국미술협회가 후원했다.




경제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세계적인 서양화가 모지선 ‘날마다 소풍’ 출간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세계적인 서양화가 모지선 작가가 ‘날마다 소풍’을 출간했다. 시와 수필, 크로키, 그림이 수록된 매우 자유스러운 구성의 모음집이다. (아티모모, 대표 한보경 199쪽 ) 저자는 수십여 년을 그림에 생애를 바친 화가였지만, 두 아이의 엄마였고, 실수 많았던 아내였고, 또 효성이 깊은 딸이었다. 어그러지는 삶은 다시 펴고, 지워버리고 싶은 생활은 지워내고 다시 편집하고 그렇게 평범한 일상은 그림이 되어갔고 글이 되어갔다. 그리고 음악과 함꼐 평생을 이어가는 지론을 솔직한 글과 다채로운 색감의 그림으로 담아냈다고 말한다. 따라서 이 책은 우울한 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디고 쉽게 나들이 나갈 수 없는 시간 속에서 살고 있다. '점점 일상이 그림을 닮아간다.'는 화가의 글과 그림을 보면서 같이 소풍을 떠나 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안내서이자, 마음의 치료제요, 어릴 적 소풍의 꿈처럼 우리 일상에 판타지를 제공한다. 오늘의 SNS시대를 반영해 그림 한구석엔 QR코드를 마련해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작가의 그림을 영상으로 만날 수도 있다. [예술과 동행, 날마다 소풍의 삶을 살자는 메시지를 담아] 탁계석 예술비평가회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