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울산시의회 서휘웅 의원, 개발제한구역 전면 조정 건의안 발의

48년 전 지정된 그린벨트, 이제 전면 개선 통해 울산 도시 확장성 확보해야

URL복사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울산광역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서휘웅 의원은 울산 개발제한구역 전면개선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건의안에는 1970년대 지정된 울산 개발제한구역이 현 도시 상황에 맞지 않고 지역균형발전 및 낙후지역 개선 등 도시 확장성을 위해 울산권 그린벨트에 대한 전면 재조정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울산시의회 건의안은 오는 23일 산업건설위원회 심의를 거쳐 국토교통부, 청와대, 행정안전부, 환경부 등 정부기관 등에 보내 답변을 받게 된다.


대표 발의자인 서휘웅 의원은 “동남권 메가시티가 추진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개발제한구역 해제 및 도시계획 전략 수립 시 부산, 창원과의 공조를 통해 정부를 설득해야 한다. 또, 해당 지역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공론화 절차 등 여론을 모을 자리도 필요하다.”며 “시민의 뜻을 모아 동남권 개발제한구역의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건의안을 마련해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등을 통해 청와대, 국무회의 등 중앙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강화군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강화군의회와 강화군이 인사운영 상호 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인천 강화군의회와 강화군은 지난 7일(금) 강화군청 군수실에서 13일부터 지방의회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인사분야 상호 협력을 위하여 인사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32년만의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오는 13일부터는 지방의회 소속 공무원에 대한 인사권이 지방자치단체장에서 지방의회 의장으로 변경되면서 의회 인사권 독립의 조기 정착과 안정적인 인사 운영 추진을 위해 체결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 인력 균형 배치를 위한 정기 인사교류 실시 ▲ 양 기관 간 승진 균형 안배 및 교류를 통한 승진 불균형 해소 ▲ 의회 공무원 교육·채용·후생복지·복무·청사방호·무인경비시스템 운영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호 합의에 의해 변경 또는 추가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신득상 의장은 “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의회 전문성 확보는 물론 폭넓고 생산적인 의정 활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군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가 정착하는 날까지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유천호 군수는 “지방의회


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