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청주시, 중국 온라인 수출상담회서 162만달러 수출상담 성과 거둬

URL복사

 

감찰일보 이용무 기자 |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가 지역 내 수출기업의 중국 수출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개최한 ‘2021 청주시 수출기업 중국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162만 5천 달러의 수출상담과 84만 3천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11월 24일 진행한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화장품·식품·생활용품 등을 생산하는 지역 내 수출기업 11개 사와 우한·북경 등에 있는 중국 바이어 26개 사가 참가했다.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는 이번 수출상담회의 성공을 위해 현지 진성바이어 발굴에 노력하는 한편, 기업 홍보자료 등을 사전에 현지로 보내 제품에 대한 바이어의 이해력을 높인 후 상담할 수 있도록 추진한 결과, 좋은 성과는 물론 참여기업들의 만족도 역시 높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됐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박람회 참가 등이 어려운 이때, 이번 상담회처럼 지역 내 기업들의 중국 수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판로 개척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강릉시의회 제296회 정례회, 2022년도 당초예산 심의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강릉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2022년 당초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의했다. 행정위원회 김진용 의원은 농로포장, 배수로 정비, 마을안길 정비 등 주민숙원사업 추진시 가장 어려운 부분이 토지사용승락인데, 부서 간 협의과정이 없어서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인·허가 사용전에 읍면동과 해당 부서 간 협의 과정을 거쳐야 함을 강조했다. 산업위원회 최선근 의원은 시민의 생활환경, 삶의 질 향상을 위해 SOC사업 및 상하수도, 폐기물 처리 사업에도 예산편성방향을 잡았다고 했지만, 정작 공기업 상수도특별회계 예산은 전년도에 비해 줄었다고 지적하며, SOC사업에도 예산을 적극적으로 편성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기영 의원은 강릉시의 재정자립도가 낮아 열악한 재정상태에도 불구하고 1조의 예산을 세우고, 예비비 또한 총 예산의 0.84%로 책정은 적정하다고 말하며 다만, 예산편성은 세입과 세출을 명확하게 하고 집행해야 되지만 지방세의 세입을 올해 총 세입액과 비교해봤을 때 보수적으로 잡은 부분이 있어 향후 예산편성시 세밀한 검토를 해줄것을 당부했다. 김용남 의원은 강릉시의 일반회계, 특별회계 금고별로 계약내


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