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성군, 비슬산 참꽃 군락지 개화 상황 실시간 중계 실시

 

감찰일보 김현구 기자 | 대구 달성군은 4월 6일부터 25일까지 비슬산 참꽃군락지의 참꽃 개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밝혔다.


유서 깊은 사찰인 대견사와 문화유적들이 산재되어 있는 비슬산 정상에 위치한 30만 평에 달하는 참꽃 군락지에는 해마다 봄이면 참꽃이 만개해 진분홍의 화원을 만들어낸다.


올해로 25회를 맞으며 매년 전국에서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불러 모았던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작년과 올해 전면 취소됐지만, 올해는 비슬산을 찾지 못하는 관광객들도 달성군청 유튜브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비슬산 참꽃의 절경을 볼 수 있게 됐다.


김문오 군수는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군민 여러분의 지친 마음을 탁 트인 참꽃 군락지를 보며 달래길 바란다.”라며,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비슬산 참꽃 군락지 개화 상황을 달성군청 유튜브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많은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최기영 북구의원, 호남유권자연합 최우수 기초의원상 수상
 감찰일보 박미영 기자 | 광주북구의회 최기영 의원(두암1·2·3, 풍향, 문화, 석곡동)은 6일 호남유권자연합 선정 ‘2022 최우수 기초의원’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호남유권자연합은 6일 광주 금수장호텔에서 올해의 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시민복리증진에 공헌한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광역·기초의원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최 의원은 광주북구의회 4선으로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지역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대안 제시와 함께 조례를 제정하는 등 인상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민의 호응을 받은 점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방범CCTV 설치, 야간도로 LED조명설치, 어린이공원 환경개선 등 주민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사업추진을 위해 힘써왔고 광주광역시 북구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제정 등 자치법규 마련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최 의원은 “기초의원은 주민들을 대표하고 행동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늘 초심을 잃지 않고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