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윤석열 대통령, 거시금융상황점검회의 주재

URL복사

 

감찰일보 최태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국제금융센터에서 거시금융상황점검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는 추경호 경제부총리,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분야별 민간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최재영 국제금융센터 원장이 '세계경제 현황과 글로벌 리스크 요인'을 발제한 데 이어 인플레이션, 금융·외환시장, 부동산에 대한 전문가들의 발언과 토론이 이뤄졌다.


윤 대통령은 글로벌 공급망 차질, 물가 상승, 무역수지 적자 전환 등 최근 대내외 경제 여건이 급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국민이 실제로 느끼는 경제가 매우 어렵다고 진단하면서 선제적 대비를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경제는 우리 국민의 삶과 현장에 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민간과의 소통을 약속했다.


회의를 마친 윤 대통령은 안보와 경제는 불가분의 관계라면서 정부와 기업이 적극 협력해 공급망 문제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물가 안정을 위해서는 잠재성장률 제고를 위한 재정지출을 지속하는 한편, 과감한 지출구조조정 등을 통해 재정건전성을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이번 회의는 윤 대통령의 첫 대외 현장 행보로, 거시경제와 민생 안정을 정책의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정치

더보기
종로구의회 전영준 의원, 와룡공원 건강산책로 조성사업 현장방문
 감찰일보 최태문 기자 | 종로구의회 전영준 의원이 6.13일 와룡공원 건강산책로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의정활동을 펼쳤다. 와룡공원 건강산책로 조성사업은 전영준 의원의 7대 공약 중 하나로, 구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8년부터 꼼꼼한 계획과 강력한 추진력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 현재 1단계 구간인 서울성곽부터 성대후문까지는 공사 완료된 상태이며, 성대 후문부터 남북회담본부 정문까지 이어지는 2단계 구간을 현재 조성 중이다. 2023년 9월, 남북회담본부 정문부터 시작점까지 이어지는 3단계 구간을 끝으로 이 사업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전영준 의원은 이 사업을 통해 기존의 노후 도로를 친환경 황토포장 및 야자매트 설치를 통해 쾌적한 친환경 산책로로 조성하였다. 또한 노후 화장실 및 태권도장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홍매화, 상사화, 맥문동, 화살나무 등의 야생화를 식재하여 아름다운 공원 환경 만들기에 힘썼다. 특히 와룡공원 정상에는 한옥자재은행의 자재를 이용하여 전통 정자인 ‘와룡정’을 축조하여 이곳을 찾는 등산객들의 쉼터 역할 뿐 아니라 종로의 명소로 발돋움한 바 있다. 전영준 의원은 “제가 부족하여 비록 제9대 종로구의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