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케이메디허브, 네트워크기반 의료기기를 위한 협력 구축

URL복사

케이메디허브, 대구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업무협약 체결

 

감찰일보 이지선 기자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네트워크(통신)기반 의료 헬스케어 및 뷰티 기기의 공동연구 및 기업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05월 13일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와 대구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센터장 김희대, 이하 대구TP DXA)가 함께 협약식을 진행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중소의료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기업지원 서비스제공 △네트워크 기반 의료·헬스케어 분야 인허가 및 시험인증 △뷰티 기기 분야의 사업성 확대 △신규 의료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연구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TP DXA는 최신 통신기술인 5G 뿐만 아닌 LTE, 3G 등과 Wi-Fi, A-GPS 등 모바일 기반의 기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PTCRB, GCF 등 국제공인시험소로서 국제표준화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그간의 첨단 인프라 구축과 기술력을 확보를 통해, 국산 의료기기기업의 제품화 기간 단축 및 의료기기 핵심기술개발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또한, 그간의 연구성과를 통해 우수한 기술개발 역량을 확보하고, 의료기기 디자인 및 시제품(Mock-up 포함)제작, 인허가, GMP 업무 지원 등의 기업지원 서비스 분야 확대를 통해, 의료기기 기업에 대한 전주기적 지원이 가능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의료뿐만이 아닌 의료기반의 뷰티, 뷰티기반의 의료 기기 개발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기업의 사업성 확대 및 지속적 성장을 지원 예정 중이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경북권 네트워크 기반 의료 헬스케어 및 뷰티 기기 기업의 지역산업 발전과 함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역량 확대를 통해 국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가 상호발전에 기여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치

더보기
경기도의회 권정선의원, 경기도 복지정책 분석 및 평가를 위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감찰일보 최태문 기자 |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행복한 삶 복지연구회(회장 권정선)’는 2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지난 4년간의 경기도 복지정책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를 분석하고 성과를 평가하기 위하여 ‘IPA분석을 통한 경기도 복지정책의 중요도와 만족도 분석’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회 권정선 회장과 경기도청 권문주 복지정책팀장 및 연구용역 책임자인 한형서 교수, 공동연구원 소순창 교수(사단법인경인행정학회) 등이 참석하였으며, 민선7기 4년간 추진했던 각종 복지정책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 분석에 대한 결과를 보고 받고 참석자간 다양한 의견을 확인하는 한편 보완 사항이나 미비점 등에 대하여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형서 책임연구원은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연구용역 수행 기간 분석한 경기도 복지정책 자료와 설문조사를 통하여 복지사업에서 발생하는 중요도와 만족도의 차이 및 수행도가 다른 이유 등을 찾고자 노력하였다”고 언급하며, “중요도는 높으나 만족도가 낮은 정책, 이와는 반대로 중요도는 낮은데 만족도가 높은 정책들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유지하거나 점진적으로 개선하는 노력과 실천이 앞으로도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