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상북도의회 제335회 제1차 정례회 개회

10월5일부터 10월18일까지 14일간, 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조례안 등 처리

 

감찰일보 최지은 기자 | 경상북도의회 제335회 제1차 정례회가 10월 5일부터 10월 18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 회계연도 결산 심사를 중심으로 행정사무감사 계획 수립,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경북의 미래 청사진과 직결된 원자력 대책, 지방분권 추진, 지방소멸 대책, 독도 수호, 신공항이전 지원과 관련한 중점 현안을 전담하기 위해 5개의 특별위원회를 구성한다.


10월 5일 개의되는 1차 본회의에서는 정경민(비례), 서석영(포항), 김홍구(상주)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힌남노 태풍 피해 복구를 비롯한 다양한 도정 현안 사항에 대해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10월 18일에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황명강(비례), 황두영(구미), 김용현(구미), 권광택(안동)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며‘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과 더불어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한다.


특히 이번 제335회 제1차 정례회는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장기화를 고려하여 도정질문을 생략하는 등 집행부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의사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경상북도의회는 지난 9월에 발생한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와 관련하여 현장에서 긴급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도의원들과 도의회 직원들이 연일 피해복구 지원에 앞장섰다.


배한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태풍으로 인해 지금도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도민들에게 진심어린 위로”와“관심과 도움을 주신 모든 자원 봉사자분들에게는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전하면서“도민의 안전과 생명보호를 위해서는 집행부에 대해 적극 협력할 것”이며“안전한 경상북도를 만드는 길에 경상북도의회가 가장 먼저 앞장서고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치

더보기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학생동아리축제 참여자와 간담회 개최
 감찰일보 최태문 기자 |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소속 위원인 전성균 의원(더민주, 동탄4·5·6동)은 지난 13일 다원이음터에서 화성학생동아리축제 학생기획위원 및 지도교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화성학생동아리축제는 학생기획위원회가 직접 기획·운영하는 학생 주도의 축제로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전문가 멘토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특색있는 학생동아리 활동을 선보이는 지역 축제이다. 교육청소년과 담당자 및 교육협력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달 성황리에 종료된 2022년 학생동아리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학생기획위원들이 축제를 운영하면서 느낀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기획위원들과 지도교사들은 축제 운영에 필요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한편, 동아리 간 교류 및 홍보 부분에는 아쉬움을 표하며 향후 축제 개최 시에는 동아리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학생들끼리의 교류를 확대하고, 관내 곳곳에 홍보물을 설치하여 더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는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주최측에서 협조해 줄 것을 제안했다. 교육복지위원회 전성균 의원은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화성학생동아리축제의 운영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