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민과 함께하는'제17회 거제섬꽃축제'아이디어 공모

 

감찰일보 박미영 기자 | 경상남도 대표축제이며 저비용 고효율의 수제(手製)축제로 올해 10월 28일부터 9일간 개최될 제17회 거제섬꽃축제에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제안분야는 축제의 콘셉트를 연상할 수 있는 축제 주제와 분야별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분야는 ▲문화공연 및 경연대회 ▲전시나 농특산물 판매운영 ▲시민과 관광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새로운 킬러콘텐츠 등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활용범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검토하여 프로그램을 결정할 예정이며,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에게는 소정의 사례로 거제식물원(정글돔) 입장권 2매를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또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전자메일, 거제시 면사무소․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농업관광과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정치

더보기
고흥군의회,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조기 건설 촉구 공동 결의안 채택
 감찰일보 최태문 기자 | 고흥군의회(의장 이재학)는 3월 17일 본회의장에서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조기 건설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고흥군의회는 지난 3월 8일 완도군의회와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개설촉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17일 임시회에서 이와 관련해 고흥군의회와 완도군의회 의원 일동 공동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 결의안은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가 지난 2021년 6월 국도27호선으로 승격된 후 사업이 지지부진함에 따라 “해양관광 수요창출, 영호남 접근성 개선 등으로 해양관광 거점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를 조속히 개통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준곤 의원은 “고흥~완도 해양관광도로 건설은 5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고흥군과 완도군 지역 주민들의 불편한 도서지역 교통여건을 개선할 것”이라고 대표발의에서 밝혔다. 이에 덧붙여“고흥~완도 단일 생활권 확보와 해양생물산업의 집적화 등 낙후지역 발전을 획기적으로 촉진할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활성화에 있어서도 관광 기반시설 확충사업인 연도·연륙 사업은 꼭 필요한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는 고흥군 거금도~완도군 금당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