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문경시장학회, 장학금 기탁 잇따라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신현국)에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3월 16일(목) 정동회(회장 황진호) 100만원, 윤춘길 200만원, 문경시약사회(회장 김진휘) 200만원의 장학금 기탁식이 있었다.


정동회 황진호 회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호서남초등학교 41회 졸업생들의 회비를 모아 기탁하게 됐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어울림노인복지센터에서 사회복지사로 근무하는 윤춘길 씨는 2016년부터 매년 200만원을 기탁해 올해로 총 1,600만원을 기탁했고 앞으로 10년을 채워 2,000만원을 기탁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문경시약사회 김진휘 회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앞으로도 계속해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기탁의 의지를 전했다.


(재)문경시장학회 신현국 이사장은 “지역 사회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리며, 지역 학생들이 꼭 필요한 영역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고흥군의회,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조기 건설 촉구 공동 결의안 채택
 감찰일보 최태문 기자 | 고흥군의회(의장 이재학)는 3월 17일 본회의장에서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조기 건설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고흥군의회는 지난 3월 8일 완도군의회와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 개설촉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17일 임시회에서 이와 관련해 고흥군의회와 완도군의회 의원 일동 공동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 결의안은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가 지난 2021년 6월 국도27호선으로 승격된 후 사업이 지지부진함에 따라 “해양관광 수요창출, 영호남 접근성 개선 등으로 해양관광 거점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를 조속히 개통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준곤 의원은 “고흥~완도 해양관광도로 건설은 50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고흥군과 완도군 지역 주민들의 불편한 도서지역 교통여건을 개선할 것”이라고 대표발의에서 밝혔다. 이에 덧붙여“고흥~완도 단일 생활권 확보와 해양생물산업의 집적화 등 낙후지역 발전을 획기적으로 촉진할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활성화에 있어서도 관광 기반시설 확충사업인 연도·연륙 사업은 꼭 필요한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흥~완도 해안관광도로는 고흥군 거금도~완도군 금당도~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