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안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개최

 

감찰일보 이지선 기자 | 태안소방서는 지난 24일 태안군민체육관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2023년 태안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은 가세로 태안군수를 비롯한 태안군 각계각층의 인사가 참석하여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하고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이번 경연대회는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지역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화합의 장과 현장 보조 활동능력 향상을 위해 대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경연의 장이 잘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대원들은 ▲화재진압 4인조법 ▲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2종목의 경기를 진행했으며, 경연 결과 고남면 의용소방대가 종합 우승을 차지했으며, 태안읍 의용소방대가 2위, 원북면 의용소방대가 3위를 차지했다.


오경진 서장은“이번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계기로 의용소방대의 재난대응능력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태안군민의 지킴이로서 안전한 태안군을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2조의2에 따라 정부에서는 매년 3월 19일을 의용소방대의 날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치

더보기
충남도의회, 지방소멸대응기금 연계 마을교육공동체 정책연구
 감찰일보 허진벽 기자 | 충남도의회가 지방소멸대응기금 등 도정 주요정책과 연계한 지역활력 방안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한다. 도의회 연구모임인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연구모임(대표 김명숙, 이하 연구모임)’은 25일 충남도립대에서 연구모임 회의와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한 마을교육생태계 조성 모델 등을 연구하기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연구모임은 2022년 7월 인구감소 지역의 학생수 감소 대응방안을 통해 도시와 농어촌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결성됐다. 학교와 마을구성원 등 지역사회가 교육의 주체로 참여하고, 지역별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통해 지역인재가 충남의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해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활동하고 있다. 이번 연구용역은 다양한 교육주체가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활성화 정책을 발굴하고 농어촌 읍·면단위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에 도정 주요 정책을 접목하는 방안을 찾기 위한 것으로, 지역재단 지역순환경제센터가 실시한다. 구체적으로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읍·면 마을교육공동체와 지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