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산군 대흥면, 새봄맞이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개최

살기좋고 깨끗한 대흥면 조성에 앞장

 

감찰일보 김종화 기자 | 예산군 대흥면은 24일 대흥농협 주차장에서 대흥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소문영, 총부녀회장 고정순) 주관으로 1분기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새봄맞이 깨끗한 대흥면 만들기 위해 새마을협의회, 마을이장 등 50여명이 참여해 마을 논, 밭, 들에 방치된 영농폐비닐, 농약빈병, 고철, 투명페트병 등 약 30톤의 자원을 집중 수거했다.


소문영 협의회장은 “생활 속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 발굴에 앞장서고 깨끗한 대흥면을 만들어 나가는데 지도자와 부녀회장들이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복준수 대흥면장은 “새봄맞이 환경정비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에 적극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살기 좋고 깨끗한 대흥면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안산시의회 의원들, 본오종합사회복지관 방문
 감찰일보 허진벽 기자 |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이지화 기획행정부위원장이 19일 안산시 본오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기관 현황과 주요 사업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자리는 최근 송바우나 의장이 지역 각계의 목소리를 듣고자 기관 방문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뜻을 함께한 이지화 부위원장이 동참하면서 마련됐다. 두 의원이 방문한 본오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천주교수원교구 사회복지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시설로, 현재 50여명의 근무자들이 △사례관리사업과 △가족기능강화사업 △지역사회보호사업 △교육문화사업 △지역사회조직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본오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총 5곳의 종합사회복지관 가운데 가장 많은 시민 대상 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아울러 늘어나는 주민들의 복지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주차장 부지를 활용한 시설 증축 절차 또한 밟고 있다. 현장에서 의원들은 강성숙 레지나 관장 수녀를 비롯한 관계자들을 만나 설명을 듣고 기관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인 뒤, 시설을 둘러보면서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하기도 했다. 방문을 마친 송바우나 의장은 “본오종합사회복지관이 이 일대의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복지 제공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