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 사회복지시설 대상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시행

식중독 종류, 주요 원인, 예방법 등 실무 중심

 

감찰일보 이지선 기자 | 전남 무안군은 여름철을 맞아 지난 25일 보건소 2층 그린건강체험관에서 사회복지시설 시설장과 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요양시설과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식중독의 이해 및 식중독 발생 현황, 계절별 식중독 발생 원인 및 예방법, 개인·식재료 위생관리, 조리 과정별 위생관리, 조리기구 및 시설·환경 위생관리 등 현장에서 실천하기 쉽게 간략하고 핵심적인 내용 위주로 진행했다.


안진화 보건소장은 “사회복지시설은 건강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만큼 식중독 예방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접근성과 인지도가 높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시기별, 대상별 맞춤 식중독 예방 홍보로 식중독 발생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치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사장 임용후보자 정책검증청문특별위원회 실시
 감찰일보 허진벽 기자 | 수원특례시의회는 6월 1일, 이병규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정책검증청문특별위원회를 실시했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박현수 위원장을 비롯해 홍종철, 김정렬, 윤명옥, 박영태, 국미순, 현경환, 김동은, 정종윤 의원이 정책검증위원으로 참여하여 정책 자질, 업무 이해도, 직무수행, 능력·자격 위주 정책 능력, 전문성 등을 검증했다. 청문대상인 이병규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사장 임용후보자는 수원시 공무원으로 32년간 근무하며, 시민안전과장, 안전교통국장을 거쳐 장안구청장을 역임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은 청소년재단의 역할을 확장하고 청소년과 청년을 생애주기에 맞춰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 1일, 새롭게 출범했다. 청소년과 청년 정책에 차이가 있으므로 재단 통합에 대한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이날 청문회에서는 재단 정책과 비전, 임용후보자의 전문성에 대한 집중 질의가 이어졌다. 김기정 의장(국민의 힘, 영통2·3, 망포 1·2)은 청문회 질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정책검증청문특별위원회를 통해 수원시 공직자 임명이 더 투명하게 이뤄져 비전 있는 분들이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청문회의